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정용화 차태현 주인공 드라마 두뇌공조 등장인물, 몇부작, 넷플릭스

by 방구석 평론가 2023. 1. 5.
반응형

KBS에서 아주 색다른 소재의 드라마를 시작했습니다.

뇌과학을 소재로 한 드라마 <두뇌공조>인데요, 

2023년 1월 2일부터 매주 월, 화요일 9시 50분에 방영합니다. 

출처. KBS 홈페이지

방송정보

장르: 코미디, 수사

제작: 삼화네트웍스

연출: 이진서, 구성준

극본: 박경선

 

출처. KBS홈페이지

 

드라마 <두뇌공조>는 몇부작으로 기획되었을까요? 총 16부작으로 2월 28일까지 방영될 예정입니다. 극본을 쓴 박경선 작가는 사회교육방송작가 출신으로 꼼꼼한 구성력을 자랑한다네요. 자료를 찾아보니 2010 드라마스페셜  <락Rock락> 이후 잧편으로는 이 작품이 입봉작인가봐요? 와우! 축하합니다. <두뇌공조>는 웹툰이나 웹소설 원작이 없는 박경선 작가의 오리지널 작품입니다. 요즘은 드라마를 실시간으로 별로 안 보니까 스트리밍 채널을 많이들 궁금해하시더라고요. 두뇌공조 스트리밍은 웨이브에서만 하고요, 넷플릭스에서 방영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출처.KBS 홈페이지

작품 콘셉트

<두뇌공조>는 서로 못 죽여 안달 난 두 남자가 (정용화와 차태현이겠죠) 희귀 뇌질환에 얽힌 범죄 사건을 해결하는 드라마라고 합니다. 본격 뇌과학 코믹 수사극을 표방하고 있고요. 정용화가 역할을 맡은 뇌신경학자 신하루는 '아주 특별한 뇌'를 가진 사람입니다. 그가  '호구의 뇌'를 가진 금명세(차태현 분)라는 형사와 공조해 나가며 사건을 풀어나간다고 하네요. 반전을 품고 있는 흥미진진한 사건들이 줄줄이 이어지고, 정용화와 차태현의 환장의 티키타카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줄 것이라고 합니다. 2021년 <대박부동산> 이후 오랜만에 드라마에 출연하는 정용화와 코미디라면 일가견이 있는 차태현이 어떤 브로맨스 캐미를 보여줄 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출처. KBS 홈페이지

등장인물


신하루(정용화)

아주 특별한 뇌를 가진 뇌학자입니다. 법이나 돈, 외로움, 죽음 등이 전혀 무섭지 않은 진정한 용자로, 쓰레기라고 생각하는 상대에겐 자비심이 조금도 없는 무자비함도 있습니다. 훤칠한 외모에 화려한 말빨로 강자와 약자를 가리지 않고 모두 까는 당당한 모습이 매력포인트라네요. 

금명세(차태현)

겉모습은 껄렁껄렁한 생계형 비리형사지만, 공감능력이 특별한 '이타적 뇌'를 가진 형사입니다. 투덜, 버럭하면서도 딱한 처지의 용의자들의 사정을 외면 못합니다. 구시렁거리면서도 경찰서의 궂은일을 도맡아 합니다. 팀분위기를 업 시키는 분위기 메이커이기도 합니다. 뻔뻔한 전처와 중2병 딸에게 종종 당하면서 '난 왜 이렇게 호구 같은가'하는 자괴감에 이불킥도 하는데요, 어느날 듣고하듯 깨닫는다네요. 착한 것이 자신의 가장 큰 무기라고.

설소정(곽선영)

'소심한 뇌'를 가진 서부경찰서 신경과학팀 팀장. 법최면 수사관으로 사소한 일에도 심장 박동이 빨라지고 식은 땀이 나고, 얼굴이 빨개지는 소심한 성격입니다. 툭하면 짜증을 내는 김계장을 들이받고 사표를 쓰고 싶지만, 소심함 때문에 언제나 좌절이네요. 그러던 설소정에게 어느날 성격을 개조할 기회가 찾아온다고 합니다. 

김모란(예지원)

금명세의 전처로, 바람피우다 걸려 금명세와 이혼했습니다. '성욕과다뇌'를 가졌다네요. 이혼한 후에도 양다리, 세다리 걸치며 남자를 만나면서도 뻔뻔하게도 금명세에게 이런저런 부탁을 하고 집을 드나든다네요. 신하루 박사는 김모란이 하는 이런 행동의 이유가 그녀의 뇌 때문이란 걸 밝혀낸다고 합니다.  

 

드라마를 보면서 뇌과학에 대해서도 많이 알게 되고 유익하고도 재미있는 드라마네요. 수사극이라고 반드시 심각하란 법 있나요? 미스터리도 있고, 공감 포인트도 많고, 유쾌하고, 배우는 재미도 있는 <두뇌공조>, 많이들 볼 것 같습니다.

출처. KBS홈페이지

참! 1회에는 <두뇌공조>의 자문을 맡은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님이 직접 배우로 출연하셨습니다. 예능프로그램 '알쓸신잡2' 등에 나와 신기하고도 재미있는 뇌과학의 세계에 대해 쉽고도 재미있게 풀어주셔서 인기를 얻으셨죠. 극중에서는 신하루의 징계 위원회 위원장으로 등장하셨네요. 장동선 박사님은 현재 '궁금한뇌연구소' 대표로 뇌과학을 대중에게 알리는 데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계신답니다. 

 

3회 예고편

https://youtu.be/HRPIVTf45Zw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