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톡톡

황영웅 우승하면 불타는 트롯맨 상금은 얼마? 불공정 심사, 집계 실수, 전과, 학폭, 데이트 폭력 논란에도 승승장구

by 방구석 평론가 2023. 3. 2.
반응형

최종회 기호 8번 황영웅
MBN 유튜브 채널 '불타는 트롯맨' 캡쳐

MBN '불타는 트롯맨' 결승 첫번째 무대에서에서 논란의 중심에 선 황영웅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주 3월 7일 방송될 두번째 결승 무대를 통해 뽑게 될 '제1대 트롯맨'이 되어 상금을 거머쥘 가능성이 더욱 커진 것인데요, 최근 각종 논란을 낳은 황영웅이어서 여론도 시끄럽습니다.

 

2월 28일 방송에서 황영웅은 준결승전 3위 박민수와 맞붙어 233점을 얻었습니다. 곧이어 황영웅은 2라운드에서 '안 볼 때 없을 때'를 불러 연예인 대표단 점수, 국민 대표단 점수, 실시간 문자 투표에서 황영웅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최근 황영웅은 그야말로 온라인에서 화제성1위였는데요, '불타는 트롯맨'이라는 프로그램을 몰랐던 이들도 논란을 통해 관심을 갖게 되었을 듯 합니다. 

노래하는 황영웅
MBN 유튜브 채널 '불타는 트롯맨' 캡쳐

최근 황영웅은 20대 초반 상해 전과가 있었다는 사실이 폭로된 이후, 학교 폭력, 데이트 폭력, 병역 불성실 등의 각종 의혹과 폭로가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황영웅은 사과와 함께 '다시 시작할 기회를 달라'고 읍소한 뒤 방송 출연을 강행하고 있고 '불타는 트롯맨' 또한 공식 입장을 내고 황영웅과 함께 할 것을 알렸습니다.

 

그러자 이번엔 MBN '불타는 트롯맨' 제작진이 황영웅을 지나치게 감싸고 의도적인 띄우기를 하는 것 아니냐는 의혹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결승 1차전 집계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자 이 의혹은 더욱 커졌는데요, 결승 1차전에서 6위인 공훈이 집계 오류로 4위로 발표되었다는 것입니다. 제작진은 방송 이후 이를 정정하고 사과했습니다. 그리고 투표점수 합산 과정에 사용한 엑셀 수식 문제 일 뿐, 문자투표 집계 자체는 오차 없이 정확했다고 알렸습니다. 

 

'불타는 트롯맨'의 황영웅 감싸기 의혹과 공정성 논란은 이전에도 있었는데요, 지난 1월 10일 방송된 4회에서 황영웅이 남진의 '빈 지게'를 불렀을 때 가사를 틀렸는데도 승리를 거두었다는 것입니다. 14일 방송된 9회에서도 황영웅이 손태진과 함께 심수봉의 '비나리'를  불렀을 때도 가사 실수가 나왔으나 그냥 넘어갔다고 합니다. 반면 다른 출연자의 가사 실수는 굳이 빨간 자막으로 표시하며 부각시켰다고 하네요. 

사직서를 내고 새로 시작하는 도전 황영웅
MBN 유튜브 채널 '불타는 트롯맨' 캡쳐

경연 프로그램은 점수 집계의 정확성과 공정성이 핵심입니다. 따라서 투표집계 과정에서의 오류는 치명적이라고 할 수 있겠죠. 하지만 지금까지 '불타는 트롯맨' 제작진은 오디션은 공정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결승전 배점 방식은 국민들의 실시간 문자 투표가 가장 결정적이므로 그 어떤 개입도 불가능하다'고 해명한 것입니다. 

 

황영웅은 2월 28일 방송에서 최근의 부정적인 여론을 의식한 듯 "죄송하다. 혹시 다음 주 최종에서도 1위가 됐을 때는 상금을 기부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럼 황영웅이 1위가 되어 받게될 '불타는 트롯맨'의 상금은 얼마일까요? 불타는 트롯맨은 처음 시도되는 '오픈 상금제'로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최소 3억원을 시작으로 대회 중 벌어지는 각 미션시 참가자들의 역량에 따라 상금의 규모가 커지는 제도입니다. 연예인 대표단이 버튼을 누를 때 하나당 10만원, 13개의 버튼이 다 눌러진 올인의 경우 260만원이 적립되어 최대 10억원까지 쌓입니다. 최종회를 남겨둔 지금도 상금이 6억 원은 가뿐히 넘었으리라 예상됩니다. 

 

1위가 받을 불타는 트롯맨의 상금이 얼마가 될 지 사뭇 궁금합니다. 

댓글 읽는 황영웅
MBN 유튜브 채널 '불타는 트롯맨' 캡쳐

'불타는 트롯맨'은 첫방송 9.7%를 기록한 뒤 지금까지 줄곧 10%가 넘는 높은 시청률로 흥행해왔습니다. 28일 방송된 결승 1차전 방송은 닐슨코리아 기준 분당 최고 시청률이 17.7%까지 치솟았는데요, 3월 7일 방송될 마지막 방송은 또 어떤 시청률이 나올 지 관심이 갑니다. 

 

 

 

 

반응형

댓글